뉴스

구미시새마을부녀회 '2021 사랑의 김장담그기' 행사 개최

구미인 2021. 12. 3. 07:16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장세용)에서는 12월 1일 11:00 금오산 대주차장에서 90여명의 새마을가족이 참여한 가운데 '2021 사랑의 김장담그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 읍면동 남녀새마을지도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정성가득한 마음으로 1,300여포기의 김장을 담가, 저소득층, 독거노인, 사회복지시설 등 우리주변 도움이 필요한 630여 가구에 전달하여 따뜻한 이웃사랑을 보여주었다.

 

코로나19예방을 위해, 참석자들은 열체크와 함께 마스크 착용, 사회적 거리두기를 유지하는 등 방역 수칙을 준수하여 김장담그기 작업을 실시했다.

 

신애영 구미시새마을부녀회장은 "이번 행사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이중고를 겪는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에 보탬이 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함께 잘사는 공동체 사회를 만드는데 구미시새마을부녀회에서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장세용 구미시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한마음 한뜻으로 힘써주신 새마을 가족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며 "새마을 가족의 이런 따뜻한 마음이 우리 구미가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만드는데 밑거름이 되어 줄 것이라 기대한다"고 했다.

 

한편, 구미시새마을부녀회는 평소에도 장학기금 전달, 반찬나눔사업, 녹색소비실천 캠페인, 의류수거함 운영 등 이웃에게 다가가기 위한 다양한 공동체운동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