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주)남강솔라 2021년 12월 구미시 이달의 기업 선정!

구미인 2021. 12. 1. 19:08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장세용)는 2021년 12월 이달의 기업으로 ㈜남강솔라(대표 강호중, 박옥순)를 선정하고 12월 1일(수) 대표 및 임직원과 시청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회사기 게양식과 유공근로자 표창을 진행했다.

 

이달의 기업으로 선정된 ㈜남강솔라는 2003년 설립한 신재생에너지 설치‧개발을 전문으로 하는 구미 본사 강소기업으로 특히 태양열‧태양광을 주력 사업으로 하고 있다.

 

㈜남강솔라는 풍부한 현장 경험을 통해 관련 분야에서 많은 노하우를 가지고 있으며, 직원들의 자격증 취득을 통해 자사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선하여 보다 안전한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또한 탄소중립 시대를 맞이하여 보다 적극적으로 신재생에너지를 공급하기 위하여 산자부 주관 신재생에너지 주택지원사업에 적극 참여하고 있으며, 특히 올해 창립한 경상북도에너지사업협동조합에 동참하여 정부와 지자체의 신재생 에너지 보급사업에 앞장서기 위한 준비를 탄탄히 하고 있다.

 

강호중 대표는 "2021년 12월 이달의 기업 선정을 영광으로 생각하며, 신재생에너지부문 최고의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노력을 다하겠다."면서 감사의 뜻을 표했다.

 

이어 박옥순 대표는 "㈜남강솔라는 2003년 회사 설립 이후 고객의 만족을 위해 아낌없는 노력을 다해왔다.'면서 "앞으로도 꾸준히 노력하여 구미 대표기업으로 우뚝 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구미시는 지역경제발전의 주역인 기업에 대한 기업사랑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하여 매월 이달의 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선정된 기업은 시 청사와 KBS 네거리에 회사기가 게양되며, 시 중소기업 육성자금 특례지원, 공영주차장 무료사용증 발급,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