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교육지원청, 2021 책나눔학부모자원봉사자 연수 실시

구미인 2021. 11. 27. 10:51

[구미인터넷뉴스]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신동식)은 11월 26일 호텔 금오산 별관 2층 그랜드볼룸에서 구미, 군위 지역 초·중·고등학교 책나눔 자원봉사자로 활동하는 학부모 등 80여명을 대상으로 '2021 책나눔학부모자원봉사자 연수'를 실시하였다.

 

책나눔 학부모자원봉사자는 2020학년부터 학교도서관 학부모자원봉사자의 변경된 명칭으로 학부모들이 도서관 전담인력 부족 문제를 해결하고자 자원한 순수 봉사인력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오랜 경력과 노하우를 가진 사서교사 김연미(해마루초), 손외애(구미문성초) 강사는 학교도서관 운영 방법과 아이들과 같이 할 수 있는 아크릴 무드등 만들기를 하였다. 또 대구 숙천초 박해영 교사는 '삶을 위한 책읽기' 라는 주제로 학부모들이 책읽기 및 아이들과 책을 통한 소통에서 어려웠던 점을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가져 연수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신동식 교육장은 "코로나 상황과 맞물려 학교도서관의 전담인력이 부족한 상황에서 늘 애써주시는 학부모자원봉사자들의 자원이 감사하다."면서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도서관이 학생 독서활동 지원은 물론, 학부모님들이 아이들과 독서를 통한 신뢰관계를 구축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학교도서관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