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고아읍 주민자치위원회, 토미 쓰레기통 활용...찾아가는 분류배출 체험활동!

구미인 2021. 11. 5. 07:38

[구미인터넷뉴스]고아읍(읍장 지대근)에서는 11월 4일 오전 10시 구운초등학교 야외쉼터에서 초등학생·유치원생 30여명을 대상으로 토미(구미시마스코트) 쓰레기통을 활용한 찾아가는 분류배출 체험활동을 실시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토미 쓰레기통을 활용한 찾아가는 분류배출 체험활동은 코로나로 인해 아이들의 야외활동이 위축 된 가운데 단계적 일상회복 전환에 맞추어 고아읍 주민자치위원회가 창안한 것이다.

 

이번 찾아가는 체험활동에는 구운초등학교 및 병설유치원이 참여했으며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토미)가 일반쓰레기·플라스틱·종이·캔류로 구분 된 쓰레기통에 등장하여 눈길을 끌었다. 또한 분류배출에 관한 미로 찾기·선 연결하기·OX퀴즈·재활용송 부르기 등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분류배출을 체험할 수 있는 컨텐츠로 꾸며졌다.

 

찾아가는 체험활동에 참여를 희망하는 유치원(초등생은 1·2학년) 또는 어린이집은 고아읍사무소(054-480-7055)로 연락하면 된다.

 

지대근 고아읍장은 "참여한 주민자치위원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11월부터 다가온 위드코로나에 맞추어 주민자치활동에 어려움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Tag

#고아읍주민자치위원회 # 토미쓰레기통활용 # 찾아가는분류배출 # 체험활동 # 구미인터넷뉴스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