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회복상담지원가 양성교육 실시

구미인 2020. 10. 20. 09:03

[구미인터넷뉴스]구미보건소(소장 구건회) 구미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센터장 류동근)는 지난 10월 16일(금) 중독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당사자에게 조금 더 가까운 상담을 제공하기 위해 회복상담지원가 양성교육 (상담학교)을 실시했다.

 

이번 회복상담지원가 양성교육 상담학교는 중독과 중독센터의 이해, 상담 시작하기, MBTI를 통한 나 이해하기, 동기강화상담을 활용한 단기개입의 내용으로 진행되었으며, 이번 교육을 통하여 총 12명의 회복상담지원가가 배출되었다.

 

회복상담지원가 양성교육 상담학교에 참여한 참여자들은 "시간이 부족하다고 느낄 만큼 교육에 만족하고 재미있었다", "중독과 음주 문제에 대해서 알고 있었지만 실제로 도움을 드리는 방법을 알게 되었다", "이 교육을 혼자 들었던 것이 아쉬웠다. 주변 사람들에게도 알려서 좋은 교육을 받았으면 좋겠다", "동기강화상담이라는 것을 좀 더 깊이 알고 싶어졌고 앞으로가 기대된다." 등 다양한 소감을 나누었다.

 

구미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류동근 센터장은 "최근 장기화된 사회적 거리 두기, 집합의 제한으로 인하여 중독문제의 어려움과 그로 인한 사회적 소외를 겪는 경우가 있지만, 이번 회복상담지원가 양성 교육 상담학교를 통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다양한 방법으로 도움을 전달하고 함께 회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회복상담지원가는 회복상담지원가와 회복상담지원전문가의 두 과정으로 이루어지며 매년 양성교육과 보수교육 통해 전문성을 유지하여 역량에 맞는 활동을 하게 되며, 기타 상세한 내용이나 중독질환 관련 상담 서비스 신청은 구미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054-474-979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생활 속 거리를 두기 지침에 따라 안전한 환경에서 진행됐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Tag

#구미보건소 # 구미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 회복상담지원가 # 양성교육 # 상담학교 # 구미인터넷뉴스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