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시, 제41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성화봉송!

구미인 2021. 10. 21. 07:44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장세용)는 20일 오전 9시 30분 시청 광장에서 장세용 구미시장, 김재상 구미시의회 의장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1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며 출발식과 함께 성화봉송을 진행했다.

 

출발식은 전국장애인체전 경기종목인 댄스스포츠(휠체어댄스) 공연을 시작으로 구미시장과 구미시의회 의장의 축사, 대회의 성공을 염원하는 사물놀이 공연, 성화봉 점화, 최초 주자들의 성화봉송 출발 순으로 진행되었다.

 

성화봉송단은 구간별 10명으로 시의원, 장애인단체 회원, 여성단체협의회원 등 각계각층의 시민들로 지난 7월 공개모집을 통해 총 120명으로 구성되었다.

 

성화봉송 구간은 총 15개 구간으로 시청을 출발하여 공단지역과 인동 도시숲길까지 주자들의 손과 차량으로 봉송되며, 성화 점화식이 치러지는 시민운동장에 도착 6일간 대회장을 환히 밝히게 된다.

 

이번 성화는 10월 3일 구미 금오산에서 채화되어 같은 날 강화도 마니산에서 채화된 전국체전 성화와 동시봉송으로 경북도내 12개 시·군 및 대구시를 거쳐 지난 7일 시민들의 환영의 마음을 담은 안치식 후 구미시청 로비에 안치되었다.

 

장세용 시장은 "이번 대회가 무관중 경기 진행, 시범종목 미개최 등 많은 아쉬움이 있으나 단계적 일상회복과 성공개최를 염원하는 시민들의 마음을 담아 참가 선수단이 안전하게 경기를 진행할 수 있도록 방역관리에 철저를 기하겠다"며 "안전한 성화봉송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Tag

#구미시 # 제41회전국장애인체육대회 # 성화봉송 # 구미인터넷뉴스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