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시, 지역 건설자재 생산업체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 개최

구미인 2021. 10. 19. 19:49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장세용)는 지난 10월 18일 지역 건설자재 생산업체 대표 및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건설자재 생산업체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구미시가 경기침체와 코로나19사태 장기화로 우리지역 건설자재 생산업체들이 경영난을 겪는 등 많은 어려운 사태에 직면하고 있어 해결책을 찾기 위해 기업체 대표 등과 간담회 자리를 마련했으며, 애로사항 청취 및 실질적인 지원방안 모색 등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구미시에서는 현재 사업구상 및 품의 단계부터 관내 업체 수주방안을 적극 검토하고 있으며, 제품규격․특성을 비교하여 관내 생산제품을 설계에 최우선 적용하고, 설계 시 견적서 등 조달에 등록된 관내업체 단가 적용하며, 관내생산 KS규격품은 반드시 관내업체로 의무 구매하도록 하고 있다.

 

또한 관내 건설자재 직접 생산업체를 지정하여 민간사업 추진시 종합허가과, 공동주택과, 도시계획과 등 각종 인ㆍ허가시 생산업체 현황을 배부하여 물품 사용을 적극 권장하고, 시 홈페이지에 별도의 공간을 마련하여 생산업체 현황 등을 게시하는 등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우리시에서는 지역 건설자재 직접 생산업체 활성화를 위하여 관내생산품 구매 의무제 등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오늘 간담회에 나온 의견을 반영하여 지역 생산업체들에게 실질적인 지원방안을 찾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Tag

#구미시 # 지역건설자재 # 생산업체활성화 # 간담회개최 # 구미인터넷뉴스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