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시립봉곡도서관.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선정

구미인 2021. 8. 24. 07:03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설공단(이사장 채동익) 구미시립봉곡도서관은 7월 15일 2021년 제1차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 선정됐다.

 

교육부와 대한상공회의소는 지역사회에서 양질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는 다양한 체험처를 발굴하고 진로체험의 질 관리 체계 구축을 위해 2016년도부터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제를 시행하고 있다.

 

구미시립봉곡도서관은 체험처의 성격, 환경 및 안정성, 프로그램 우수성의 3개 영역, 10개 지표를 바탕으로, 3단계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

 

구미시립봉곡도서관 진로체험 인증기관이란 교육부가 주관하여 추진하는 사업으로 진로교육법에 근거하여 2021년 7월 9일부터 2024년 7월 8일까지 학생에게 무료로 양질의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것으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공공도서관 사서업무 체험'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사서와 함께하는 북큐레이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채동익 이사장은 "구미시립봉곡도서관 사서 진로체험을 통해 구미 초·중학생들이 다양한 직업을 미리 접해보고 즐거움을 느끼며, 이 경험이 미래 진로 선택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진로체험은 무료이며 프로그램과 신청 관련된 기타 자세한 내용은 진로체험망 꿈길 홈페이지(https://www.ggoomgil.go.kr/) 또는 구미시립봉곡도서관(054-480-2110)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Tag

#구미시설공단 # 구미시립봉곡도서관. 교육기부 # 진로체험인증기관선정 # 구미인터넷뉴스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