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시, 구미형 복지모델 개발위해 지역사회보장조사 실시

구미인 2021. 8. 19. 07:40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장세용)는 구미형 복지 모델의 기초 틀을 마련하기 위해 25개 읍면동 400가구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8월 23일부터 11월말까지 4개월간 지역사회보장조사를 실시한다.

 

지역사회보장조사는 지역 내 사회보장 실태와 지역주민의 사회보장에 관한 인식 등을 파악하고 지역사회보장 실태진단을 통해 문제 해결의 우선순위 및 개입 필요 대상을 선정하기 위한 기초자료를 확보하기 위해 실시된다.

 

조사 대상은 무작위 표본추출로 400가구를 선정하여 ㈜한국갤럽조사연구소의 전문 면접조사원이 신분증을 패용하고,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하여 대면조사가 이루어진다.

 

이번 조사는 전국 공통 13개 ▲돌봄(아동ㆍ노인ㆍ장애인) ▲건강(정신ㆍ신체) ▲기초생활유지 ▲가족 및 사회적관계 ▲보호ㆍ안전 ▲교육 ▲고용 ▲주거 ▲법률 및 권익보장 ▲문화ㆍ여가 유형과 구미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여성 및 아동친화도시와 청소년 실태조사를 포함하여 구미시만의 지역복지 욕구에 맞는 복지모델을 마련하여 2022년 9월까지 제5기(2023~2026)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의 기초자료로 활용된다.

 

최동문 사회복지국장은 "지역사회보장조사는 지역의 사회보장 실태와 주민의 욕구를 파악하여 지역사회보장계획에 반영되는 중요한 기초자료이므로 면접조사원 방문 시에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리며, 이번 조사 결과를 활용하여 시민들이 요구하는 복지 수요에 수응하는 구미시만의 복지 모델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Tag

#구미시 # 구미형복지모델개발 # 지역사회보장조사 # 구미인터넷뉴스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