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경북생활과학고 학생 '경상북도교육청 교육공무직 조리원' 최종 합격!

구미인 2021. 7. 20. 06:43

[구미인터넷뉴스]경북생활과학고등학교(교장 이옥이) 조리과 3학년 학생 2명이 경상북도교육청 2021년도 제1회 교육공무직원 조리원 직종 채용 시험에 최종 합격했다.

 

경북생활과학고등학교에서는 조리과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지난 3월부터 조리원에 대한 연수와 설명회를 통해 희망자를 선발하여 1차 필기 시험 대비를 위한 학습 교재 지급, 교육공무직 온라인 강좌 수강, 2차 면접 시험 대비를 위한 특강 및 교재 지급, 면접 전문가가 참여한 비대면 ZOOM 모의 면접 지도, 교내 급식실 견학 및 조리원과의 만남, 전문교과․취업담당 교사의 1:1 면접 지도 등 교육공무직원 조리원 시험 지도 준비를 해 왔었다.

 

이번에 채용 시험에 응시한 조리과 학생들은 1차 필기시험에서 조리자격증 가산점을 받을 수 있는 가산 특전이 주어졌으며, 이에 1차 필기시험인 인성 및 직무능력 검사에 4명이 응시하여 3명이 합격하였고, 2차 면접시험에서 최종 2명이 합격했다.

 

2021년도 제1회 교육공무직원 채용시험은 도내 22개 시‧군의 각급 공립학교와 교육행정기관에 근무할 조리원을 채용하는 시험으로 무기계약직이다. 정년 만 60세, 주당 40시간 근무, 매년 교육공무직 처우개선 기준 등에 따른 근무일 및 보수가 지급된다.

 

한편, 경북생활과학고는 교육공무직원 조리원, 나아가 조리 공무원 시험 응시자를 적극적으로 발굴하여 아낌없는 지원과 지도를 통해 학생들의 안정적인 취업처 확보, 취업률 향상 그리고 취업의 질 향상에 기여하면서 학생들의 취업 역량을 강화하고 우수 취업처를 적극적으로 발굴‧육성할 계획이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Tag

#경북생활과학고 # 경상북도교육청 # 교육공무직원 # 조리원 # 최종합격 # 구미인터넷뉴스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