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 농번기 맞아 농촌 일손돕기 구슬땀 흘려!

구미인 2021. 6. 17. 09:24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월예)에서는 6월 16일 회원 15명이 참여해 옥성면 복숭아 재배 농가를 찾아 농촌 일손돕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여성단체협의회 회원들은 코로나19로 일손이 더욱 부족해진 농가를 돕고자 자발적으로 참여해 이른 아침부터 무더위도 이긴 채 복숭아 과육을 보호하기 위한 포장작업에 몰두했다.

 

이월예 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장은 "일손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촌의 어려운 현실에 공감하며, 이번 일손돕기가 농가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라고 앞으로도 지역 농가에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일손돕기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전명희 복지정책과장은 "인력난에 따른 인건비 상승 등 이중고를 겪고 있는 우리 농가들을 위해 지역 여성리더들이 손선수범하여 일손돕기에 동참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지속적인 관심과 봉사에 앞장 서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는 현재 16개 단체 21,700여명의 회원으로 구성되어 한부모 가정 반찬 지원 및 저소득 다문화가정 자녀 생일 상차림 지원 등 이웃사랑 실천뿐만 아니라 장애인 여성 성폭력 예방을 위한 민ㆍ관ㆍ경 합동 사회안전망 ‘경북 반딧불 지원단’참여로 여성 안전 강화 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특히 양성평등 문화확산을 위해 9월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대비 일ㆍ가정 양립지원과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구미 만들기 인구정책에도 기여코자 '육아대디 사진 공모 및 전시회'를 계획 중에 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Tag

#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 # 농번기 # 농촌일손돕기 # 구슬땀흘려 # 구미인터넷뉴스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