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하늘길 동맹 구미-군위-의성-칠곡 첫 실무회의 개최

구미인 2021. 6. 8. 07:38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장세용)는 지난 6월 4일 14:00 구미시종합비즈니스지원센터 대회의실에서 하늘길 동맹(구미, 군위, 의성, 칠곡) 첫 실무회의를 개최했다.

 

※ 하늘길 동맹 : 2021년 4월 5일 경북 중서부권 4개 시군(구미, 군위, 의성, 칠곡)이 협력하여 통합신공항 시대 대비, 지역 연계 발전 전략 수립을 도모하고 상생 협력하기 위해 결성한 협의체

 

이번 실무회의는 4개 시군의 협력 발전 방안 및 지속적인 협력네트워크 구축 방안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4개 시군의 담당자들은 ▲경북 중서부권 공동발전을 이끌 중앙부처 연계 협력사업 발굴 ▲하늘길 동맹 상생협력 네트워크 구축 방안 ▲수도권 집중화에 대응할 수 있는 지역 경쟁력 강화 방안 모색 ▲통합신공항 성공을 위한 분야별 전략 사업 발굴을 위해 공동용역을 추진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박영일 기획예산과장은 "통합신공항 경제권이라는 공통 분모 아래 4개 시군이 경쟁을 넘어 동반성장 할 수 있는 협력사업을 발굴 추진하여 하늘길 동맹이 경북 중서부권의 중추역할을 하기를 바라며, 이번 실무회의가 신공항 광역경제권 구축을 향한 첫걸음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Tag

#하늘길동맹 # 구미시 # 군위군 # 의성군 # 칠곡군 # 실무회의 # 구미인터넷뉴스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