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소방서, 신임 소방공무원 현장적응 실무교육 실시

구미인 2021. 6. 4. 07:45

[구미인터넷뉴스]구미소방서(서장 한상일)는 6월 1일부터 3일간 공단동에 위치한 ㈜방림에서 신임 소방공무원 10명을 대상으로 현장적응 실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훈련은 다양한 화재, 구조․구급 등 현장 이론교육 및 실습을 실시하고, 체계적이고 내실 있는 실무적응 교육훈련으로 현장대응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주요 훈련내용으로는 ▲동력절단기와 체인톱의 원리와 사용법 실습 ▲소방펌프차와 구급차 등을 활용하여 도로주행(S코스 주행, 좁은 공간 통과 주행) 및 주차하기(전진주차, T후진주차, 평형주차) ▲고가사다리차 등 특수차량을 활용한 조작 및 비상상황 발생시 대처방법 등이다.

 

구미소방서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참여자 전원 마스크 착용과 손 소독 등 생활 속 거리두기 수칙을 준수하며 교육을 진행했다.

 

한상일 구미소방서장은 "이번 현장적응 실무교육을 통하여 직무수행의 전문성을 높이고, 빠른 시간 내 화재, 구조․구급 등 현장 활동에 적응하여 시민의 안전을 책임질 수 있는 전문 소방관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신임 소방공무원 10명은 지난 2월 22일부터 12주간 경북소방학교에서 신임교육을 수료했으며, 5월 17일부터 6월 11일까지 4주간 구미소방서에서 실무교육을 마친 후 6월 12일부터 119안전센터에서 근무하게 된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Tag

#구미소방서 # 신임소방공무원 # 현장적응실무교육 # 구미인터넷뉴스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