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장세용 구미시장, 지역 신성장 동력 확보 위해 국회 방문

구미인 2021. 5. 29. 07:42

[구미인터넷뉴스]장세용 구미시장은 5월 28일 국회를 방문해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서영교 국회 행정안전위원장, 진선미 국회 국토교통위원장, 홍영표․전혜숙 국회의원을 만나 기업 투자 및 국책사업 유치 필요성과 지역 주요 현안사업을 건의했다.

 

장 시장은 코로나19 장기화와 수도권 집중화에 따른 구미 경제의 어려움을 타개하기 위해 국회와 당 차원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특히, 국내 최대 이차전지 양극재 생산기지 및 방산혁신 지역생태계 구축에 대한 투자여건과 당위성을 설명하고 상생형 구미일자리의 성공적 착공 및 국가5산단의 임대전용산단 지정을 강력히 요구했다.

 

또한, 변경된 지방투자촉진보조금 제도가 지역현실을 제대로 반영하지 못하고 있음을 설명하고 균형발전지표 현실화 필요성을 호소하며 지역 투자여건 개선을 통한 기업 유치 활성화를 꾀하였다.

 

이에 송영길 당대표와 서영교 위원장 등은 지역의 기업유치 필요성에 공감하소 현안 해결을 통한 지역발전 대책 마련을 함께 고민해 보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장세용 시장은 "기업의 신규 투자를 이끌어내고 국책사업을 유치하여 침체된 구미경제를 반드시 살리겠다."면서 "상생형 구미일자리 연내 착공과 국가5산단 임대전용단지 지정, 지역투자촉진보조금 지원 확대 등을 통해 지역경제 성장을 견인하고 주요 현안사업들의 차질없는 추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Tag

#장세용구미시장 # 지역신성장 # 동력확보 # 국회방문 # 송용길대표 # 서영교국회행정안전위원장 # 구미인터넷뉴스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