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시, 제21회 명창박록주 전국국악대전 개최

구미인 2021. 5. 28. 08:27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장세용)는 5월 29일부터 30일까지 2일간 고아읍 행정복지센터 등에서 (사)명창박록주기념사업회 주관 '제21회 명창박록주 전국국악대전'을 개최한다.

 

본 대회는 구미출신 명창 박록주선생의 업적을 기리고 지역민과 함께하는 국악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는 행사로 대통령상, 국무총리상,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교육부장관상 등이 수여되는 20여년의 역사를 가진 권위 있는 국악대회이다.

 

이번 행사는 국악부문 경연과 함께 29일 토요일 18시 30분부터 고아읍 행정복지센터 광장에서 이옥천 등 유명 국악인이 출연하는 축하공연을 개최하여 시민과 함께하는 국악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사)명창박록주기념사업회(이사장 김현조)는 이번 행사에 앞서 박록주선생의 생가가 위치한 고아읍 관심리 일원으로 사무실을 이전하고, 28일에는 선생의 42주기 추모공연을 구미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하는 등 박록주선생의 뜻을 기리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한편, 구미시는 지역의 소중한 문화자산인 명창 박록주선생을 널리 알리고 국악문화 대중화를 위해 이번 행사를 비롯해 전국풍물경연, 연희축제 등을 꾸준히 개최하고 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Tag

#구미시 # (사)명창박록주기념사업회 # 제21회 # 명창박록주 # 전국국악대전 # 구미인터넷뉴스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