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시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양성평등 여성친화도시 홍보활동!

구미인 2021. 5. 25. 09:24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장세용)에서는 5월 22일 10시 구미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회장 이미숙) 회원 5명이 양포도서관을 찾아가 '양성평등'을 주제로 한 그림책과 마술활동을 통해 시민들의 양성평등의식과 문화를 확산하고 여성친화도시 홍보활동을 하였다.

 

이 활동은 '그림책과 마술을 활용한 평(등하고) 행(복한) (양)성(평등)이야기' 라는 주제로 일상 속에서 느낄 수 있는 양성평등에 대한 이야기를 알기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기 위해 시민참여단 일부 회원들의 재능기부로부터 시작하여 기획된 사업이다.

 

2020년 여성가족부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13개 아동시설 및 노인시설을 방문하여 교육한 결과 시민들의 큰 호응과 요청이 있어 올해도 도서관 이용 아동 동반 가족의 사전 신청을 받아 양성평등 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이 사업의 중추적인 역할을 한 제3기 시민참여단 이경임 회장은 인근 지자체로부터 1일 강사로 초청받아 구미시 우수사례를 소개할 계획으로 타시도에 여성친화도시 우수사례로 소개되고 있다.

 

구미시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은 2014년 창단되어 문화행사 및 시설 모니터링, 여성친화사업 홍보 등 시민의 이해와 공감대 형성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구미시만의 특색을 살린 다양한 영역에서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시민의 의견을 수렴하고 시민 모두가 체감하고 참여하는 행복도시 구미를 만들도록 시민참여단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Tag

#구미시여성친화도시 # 시민참여단 # 양성평등 # 여성친화도시 # 홍보활동 # 구미인터넷뉴스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