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시 여성친화 '우리동네 강사 양성' 심화과정 교육 개강

구미인 2021. 5. 19. 12:33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장세용)에서는 5월 18일 새마을운동 테마공원 연수관에서 구미시 여성친화 위촉강사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성친화 우리동네 강사양성(심화과정) 교육 개강식을 가졌다.

 

여성친화 우리동네 강사양성 교육은 양성평등 문화 확산과 여성친화 도시조성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한 여성친화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해 기본과정에 이어 위촉강사의 역량과 전문성을 더욱 강화하고자 심화과정을 개설하였다. 여성의 인재육성에 풍부한 경험이 있는 여성능력개발 전문기관인 경북여성정책개발원과 구미시가 함께 추진 중이다.

 

오늘부터 7월 20일까지 주 1회, 총 30시간을 수료한 강사는 읍면동 및 유관단체, 기관에 찾아가 여성친화와 양성평등 의식 확산을 위한 강의를 펼쳐나갈 예정이다.

 

구미시는 교육에 앞서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마스크 착용, 손소독, 발열체크, 좌석 띄어 앉기 등 생활 속 거리두기와 강의실 환기 등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교육생에게도 기본수칙을 지켜줄 것을 당부했다.

 

최동문 사회복지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위촉 강사의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사회 자체 교육 지원체계를 탄탄히 마련하여 지역공동체내에서 함께 만들어가는 다양한 여성친화, 양성평등 정책이 확산될 수 있도록 중심적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Tag

#구미시 # 여성친화 # 우리동네강사양성 # 심화과정교육개강 # 구미인터넷뉴스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