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시설공단 무지개봉사단, 장학금 전달로 사회적 가치 실현!

구미인 2021. 5. 17. 11:53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설공단 무지개봉사단은 지난 14일 관내 5개 기관을 방문하여 다문화 및 저소득층 가정 학생 10명에게 장학금과 장학증서를 전달했다.

 

이번 장학금 전달은 구미시설공단의 사회공헌 사업 '같이 Plus⁺' 활동과 연계하여 진행되었다. 같이 Plus⁺ 협약기관인 (사)꿈을 이루는 사람들,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 지역아동센터협의회,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무을중학교의 추천을 받아 선정된 학생들을 대상으로 총 300만원을 지급하였다.

 

구미시설공단 채동익 이사장은 "어려운 가정 형편 속에서도 우수한 학업성적을 거두고 있는 학생들에게 장학금 전달이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면서 "앞으로 무지개봉사단은 지방공기업 직원으로서 나눔의 정신을 갖고 사회적 약자를 지원하는 활동을 꾸준히 진행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구미시설공단 무지개봉사단은 이사장, 본부장을 비롯하여 직원 70여명으로 구성되어 활동 중이다. 봉사단이 창설된 2006년 이래로 매년 장학금 전달을 비롯하여 마을경관개선 및 바자회운영, 김장봉사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다. 또한 지난 2020년 이중언어한마당 대회를 주관하며 다문화가정의 성장을 지원했다.

 

앞으로도 무지개봉사단은 지역 내 소외계층을 살피며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계획이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Tag

#구미시설공단 # 무지개봉사단 # 장학금전달 # 사회적가치실현 # 같이 Plus⁺ # 구미인터넷뉴스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