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경찰서, '제39회 세계 마약 퇴치의 날 합동 캠페인' 실시

구미인 2025. 6. 30. 07:28

[구미인터넷뉴스]구미경찰서(서장 김동욱)는 지난 6월 27일 구미인덕중 정문 앞에서 열린 '제39회 세계 마약 퇴치의 날 합동 캠페인'에 참여해 청소년 유해환경 예방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경상북도교육청이 주관한 이번 캠페인에는 학생, 교직원, 학부모 등이 함께 하며 청소년 보호에 대한 깊은 관심을 드러냈다.

 

이번 캠페인은 제39회 세계 마약 퇴치의 날(6월 26일)을 맞아, 청소년 마약류 범죄 예방을 주요 목표로 진행되었다. 경상북도교육청, 구미교육지원청,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경북지부, 구미시청(보건소) 등 다양한 유관기관과 긴밀히 협력하여 다각적인 예방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날 캠페인 참가자들은 '마약은 호기심도 NO', '도박은 절대 NO', '학교폭력 없는 행복한 학교' 등의 문구가 담긴 피켓과 현수막을 들고 학생들에게는 '학폭 멈춰, 도박 멈춰' 등 예방 문구가 새겨진 부채와 전단을 배부하며 유해 요소의 위험성을 효과적으로 알렸다. 특히 등굣길 인사와 구호 외치기 등 현장 중심의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냈다.

 

구미경찰서장은 "제39회 세계 마약 퇴치의 날을 맞아 열린 이번 합동 캠페인은 청소년을 유해환경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지역사회 공동의 노력을 보여주는 뜻깊은 자리"라며, "앞으로도 마약 예방은 물론 도박 및 학교폭력 문제까지 아우르는 선제적이고 포괄적인 예방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아이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청정 구미, 행복한 학교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