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시, 추석맞이 중소기업 운전자금 지원

구미인 2020. 9. 25. 02:18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장세용)는 추석을 맞이해 인건비 지급과 원·부자재 구입 등 자금애로를 겪는 중소기업을 위한 운전자금 지원에 나섰다.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4일까지 관내 기업을 대상으로 추석맞이 중소기업 운전자금 융자지원 접수신청을 받아 68개사 169억원 규모의 융자를 추천했다.

 

특히, 지난 2월부터 코로나 19 확산으로 인해 직·간접적 피해를 입은 구미시 중소기업을 위한 긴급경영안정자금 지원을 시행하는 등 신속한 선제대응으로 올해 9월 현재까지 구미시 중소기업 총 423개사에 1,238억원 규모의 시·도 운전자금 융자지원 추천을 완료했다.

 

운전자금 융자지원 사업은 선정업체가 은행에서 실행한 대출에 대하여 구미시는 1년간 최대 3.5%, 경북도 최대 2%의 이자가 지원되며 융자지원추천은 올해 9월 현재 구미시 298개사 906억원 규모, 경북도 125개사 332억원 규모이다.

 

특히 구미시는 이번 추석맞이 운전자금 접수 시, 8월 31일에 정식 오픈한 구미시 기업지원 IT포털 시스템을 이용해 최초로 온라인 접수를 받아 기업의 업무부담을 덜고 비대면 업무지원을 통해 기업의 편의성과 안전성을 강화했다.

 

한편, 구미시는 구미중소기업의 상생발전을 위한 온라인 플랫폼인 기업지원 IT포털 시스템을 통해 비대면 온라인 접수뿐만 아니라 구미시의 지속적인 포털 시스템 홍보와 기업들의 참여를 통한 지역 내 중소제조업체에 유용한 시책 소식 창구의 일원화 및 기업 간 교류와 소통창구를 활짝 열어 두고 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Tag

#구미시 # 추석맞이 # 중소기업 # 운전자금지원 # 구미인터넷뉴스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