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선주원남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맛과 건강, 행복 찬찬찬 서비스' 실시

구미인 2020. 9. 24. 07:23

[구미인터넷뉴스] 선주원남동(동장 남재식)에서는 지난 9월 22일(화)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백창수)위원 20여명이 추석을 맞이하여 사례관리대상자 등 저소득가구를 위해 '맛과 건강, 행복 찬찬찬[饌] 서비스'를 실시했다.

 

맛과 건강, 행복 찬찬찬 서비스는 식사해결이 어려운 독거노인, 청장년 1인가구 등에게 직접 조리한 밑반찬을 전달하여 따뜻한 이웃 간의 정을 나눌 수 있는 선주원남동의 특화사업으로, 코로나19 재확산 방지를 위해 참여 위원들은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 등을 준수하며 만든 정성 가득한 밑반찬을 32가구에게 전달했다.

 

또한, 행복나눔가게 떡앤천(대표 최순미)에서 떡 선물세트 32개와 우석태권도학원(대표 김우석)에서 김 선물세트 32개를 후원해 더욱 뜻깊은 행사가 되었다.

 

백창수 위원장은 "가족해체, 코로나19 재확산 등으로 추석을 쓸쓸하게 보낼 취약계층을 생각하면서 정성껏 밑반찬을 준비했는데 조금이나마 따뜻한 정을 느끼길 바라며, 앞으로도 맛과 건강, 찬찬찬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남재식 선주원남동장은 "소외된 이웃을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실천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께 감사함을 전하며, 독거노인, 장애인가구 등의 외로움과 고독사에 대한 불안감 해소 등 지역 내 보호체계 강화를 위해 더욱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Tag

#구미시 # 선주원남동 # 지역사회보장협의체 # 찬찬찬서비스 # 구미인터넷뉴스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