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시 읍면동(원평동, 산동읍, 양포동) 소식!

구미인 2024. 12. 13. 09:10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원평동 구미아이파크더샵 아파트 내 경로당 개소, 산동읍에 구미제일교회의 생필품 기탁, 양포동에 (주)에스엠테크의 라면 쌀 기부와 백연봉사회의 사랑나눔 헌혈행사 소식을 전했다.

 

▶구미아이파크더샵 경로당 개소, 어르신들의 새로운 쉼터 탄생

 

원평동에서는 지난 11일 구미아이파크더샵 아파트 내 경로당에서 기관·단체장, 노인회 회원, 지역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로당 개소식을 열었다.

 

구미아이파크더샵 경로당은 지상 1층, 면적 약 163㎡ 규모로 어르신들을 위한 아늑한 쉼터이자 건전한 여가활동 공간으로 조성됐다. 올해 11월 신규 등록된 이 경로당은 지역 어르신들의 소통과 화합의 중심지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박찬모 구미아이파크더샵 경로당 노인회장은 "경로당 개소를 위해 힘써주신 모든 관계자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경로당이 지역 어르신들에게 행복한 여가활동과 소통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경문 원평동장은 "경로당 개소를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이곳이 어르신들의 화합과 소통의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쾌적한 환경 조성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구미제일교회, 산동읍에 600만 원 상당 생필품 기탁

 

산동읍은 지난 11일 구미제일교회(목사 김경택)로부터 김, 햇반, 샴푸 등 생필품 50박스(600만 원 상당)를 기탁받았다.

 

이번에 기탁된 생필품은 산동읍 내 소외계층 가구에 전달될 예정으로, 연말을 맞아 지역사회 이웃들에게 따뜻한 나눔의 의미를 더할 전망이다.

 

박주영 산동읍장은 "구미제일교회의 후원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며 "기탁된 생필품을 필요한 가정에 신속히 전달해 나눔의 온기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주)에스엠테크, 쌀 10kg 80포 및 라면 80박스(500만원 상당) 기부

 

양포동은 12일 오전 11시 (주)에스엠테크부터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쌀 10kg 80포와 라면 80박스(500만 원 상당)를 기부받았다.

 

이번 기부는 임정포 대표와 에스엠테크 직원들이 뜻을 모아 마련한 것으로, 후원 물품은 양포동 내 저소득 100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임 대표는 “이번 기부가 희망과 온기를 전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직원들과 함께한 나눔이 이웃들에게 따뜻한 힘이 되길 바라며, 모두가 따뜻한 겨울을 보내길 희망한다”고 했다.

 

전정희 양포동 동장은 "매년 잊지 않고 양포동 저소득층 주민들을 위해 귀중한 나눔을 실천해 주신 임정포 대표와 에스엠테크 직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양포동에서도 이러한 선한 영향력이 계속 이어지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에스엠테크는 2017년부터 매년 양포동 저소득층을 위해 총 1,200만 원의 현금과 500만 원 상당의 물품을 꾸준히 기부해 왔다. 또한, 월드비전, (사)홀트아동복지회, 삼성원 등 다양한 단체에 지속적으로 나눔을 실천하며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다.

 

▶양포동, 사랑나눔 헌혈행사로 생명 나눔 실천

 

양포동에서는 지난 11일 양포도서관에서 백연봉사회 주관으로 제11회 사랑나눔 헌혈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백순창 경북도의원, 김중권 경북신용보증재단 이사장, 최대진 경북환경연수원장, 정재훈 경북행복재단 이사장, 최대수 옥계119안전센터장, 지역주민, 백연봉사회원 등 주요 인사와 주민 100여 명이 참여해 생명나눔을 실천했다.

 

이 행사는 매 짝수달 두 번째 수요일에 정기적으로 열리며, 기부된 헌혈증서는 구미시내 백혈병 환아들에게 전달된다.

 

이연주 회장은 "헌혈에 동참해주신 주민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생명나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전정희 동장은 "지역사회를 녹이는 따뜻한 나눔이 계속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백연봉사회는 2022년 10월 창단 이후 헌혈행사 외에도 김치나눔, 농촌일손돕기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를 위해 힘쓰고 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