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시 읍면동, 연말에 '이웃사랑 실천' 소식!

구미인 2024. 12. 4. 09:46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 관내 읍면동에서는 연말에 주거환경 개선사업과 생필품 지원을 통해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임오동, 연말 사랑의 생필품 나눔 봉사 실시

 

임오동 적십자 임오나누리봉사회는 지난 2일 관내 취약계층 30가구를 대상으로 사랑의 생필품 나눔 봉사를 진행했다.

 

이날 봉사회 회원 10여 명은 독거어르신, 한부모가구 등에게 75만 원 상당의 생필품(휴지)을 직접 전달하며 안부를 확인했다.

 

장수향 회장은 "연말에 이웃들과 마음을 나눌 수 있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김종덕 동장은 "항상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하는 봉사회에 감사드리며, 따뜻한 마음이 잘 전해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다람회, 복지사각지대발굴 대상자 주거환경개선 후원

 

선주원남동에서는 다람회의 후원으로 지난 11월 24일과 29일,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가구를 대상으로 집수리 봉사를 진행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노후된 전기등, 인터폰, 방문 손잡이 교체와 함께 방 및 거실의 도배를 통해 총 250만 원 상당의 지원이 이뤄졌다.

 

박동한 회장은 "소외된 이웃들이 따뜻한 주거환경에서 겨울을 보낼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홍경화 동장은 "이번 봉사로 대상 가구가 더욱 안락한 겨울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인테리어업 종사자 19명으로 구성된 다람회는 집수리 봉사, 연탄 나눔 등으로 지역사회의 나눔 정신을 실천하고 있다.

 

▶도량동, 초록별 아트스쿨과 함께 연탄 기부 봉사활동

 

도량동에서는 지난 1일 초록별 아트스쿨과 함께 관내 저소득 가구에 연탄 300장을 전달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쌀쌀한 날씨 속에서 초록별 아트스쿨 회원 20명과 정윤호 도량동장, 황두영 도의원 등은 함께 연탄을 나르며 이웃 사랑을 실천했다. 일부 회원은 자녀와 함께 참여해, 어린이들도 연탄을 옮기며 봉사의 기쁨을 나눴다.

 

김차숙 회장은 "이번 활동을 통해 난방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정윤호 도량동장은 "취약계층을 세심하게 살피고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초록별 아트스쿨은 2024년 9월 설립되어, 현재 50여 명의 회원이 벽화 봉사활동 등 지역 사회에 재능을 기부하고 있다.

 

▶양포동 백연봉사회, 어르신들을 위한 김장담그기 봉사 실시

 

양포동에서는 지난 30일 백연봉사회(회장 이연주) 주관으로 어르신들을 위한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백순창 경상북도의원과 백연봉사회 회원 20여 명이 참여해 직접 김장을 담가 양포동 경로당 25곳에 전달했다.

 

이근상 대한노인회 분회장은 "추운 날씨 속에서도 정성껏 김치를 담가주셔서 감사드린다"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전정희 양포동장은 "어르신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도와준 백연봉사회에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한다"고 밝혔다.

 

백연봉사회는 2022년 10월 창단 이후 김장김치 나눔, 쓰레기 줍기, 농촌일손돕기, 헌혈행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