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시가족센터 '온 가족 놀이 축제' 개최...온 가족 행복 충전!

구미인 2024. 4. 22. 09:07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20일 구미시가족센터 주관으로 센터 야외무대에서 시민 6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다양한 체험과 놀이, 공연을 관람하면서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온 가족 놀이 축제'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 △체험 영역에서는 가족 사랑 카네이션 꽃다발 만들기와 밀랍 초 만들기, 다양한 문화 체험, 코딩 선생님과 함께하는 3D 펜 체험 등이 진행됐으며, △놀이 영역에서는 에어바운스와 투호, 딱지놀이 등 전통 놀이로 재미를 더했다. △공연 영역에서는 구미대 천무응원단의 멋진 공연과 송미해밴드와 가족이 함께 노래를 부르는 시간을 가졌으며, 마술 & 버블쇼와 가족 레크리에이션이 진행됐다.

 

시민들이 참여하는 축제의 하나로 '아나바다' 나눔 활동에 공동육아 나눔터 품앗이 활동을 하는 자녀들이 어린이 판매자로 참여해 경제관념을 형성하고 지역사회에 참여하는 기회를 만들었다.

 

축제에 참여한 한 시민은 "다양한 체험과 공연, 교육까지 연계되는 통합 축제라 배우고 소통하며 즐겼다"는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매년 진행된 온 가족 놀이 축제가 많은 시민에게 친숙한 축제로 다가섰음을 보여줬다.

 

도근희 센터장은 "이번 축제가 모든 가족이 부담 없이 즐겁게 참여하는 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앞으로도 가족 모두의 행복한 추억을 만드는 좋은 여가 프로그램을 확대하겠다"고 했다.

 

황은채 가족보육과장은 "매년 진행되는 온 가족 놀이 축제를 기다린 가족들에게 좋은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며, "모든 가족이 행복하면 구미가 건강해진다는 목표로 앞으로도 온 가족이 참여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했다.

 

한편, 구미시가족센터는 생애주기별 부모 교육, 가족 사랑의 날, 가족 친화적인 프로그램 등 통합적인 가족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에는 아버지들의 양육 참여 확대를 위한 육아일기를 쓰는 아빠 육아맨, 환경에 대한 공동체 인식개선 프로그램인 지구에 다정한 가족 챌린지 등이 연중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구미시가족센터(☎054-443-0541)로 문의하면 된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