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시,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 체결!

구미인 2024. 3. 14. 10:46

▲업무협약식 왼쪽부터 김준연 금오산상가번영회장, 이규찬 경상북도교육청연수원장, 김장호 구미시장, 이상성 호텔금오산 대표이사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1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금오산 상가번영회, 경상북도교육청 연수원, ㈜호텔금오산, 선주원남동 도시재생지원센터, 한국외식업중앙회 구미시지부, 대한숙박업중앙회 구미시 지부 대표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경상북도교육청 연수원은 매년 200여 개의 교육과정을 개설하면서 유‧초‧중등 교사 등 매년 약 14,000명의 교육 공무원이 방문하고 있으며, 그중 약 5,000명이 구미에서 숙박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금오산 상가번영회, ㈜호텔금오산은 연수생들의 숙식 환경을 개선하는 데 힘쓰며, 구미시는 시티 투어 운영 등 연수 기간 전후로 이어지는 구미 관광 여건 구축에 나선다.

 

또한, 구미 역사.문화 탐방 프로그램을 개설하고 운영할 계획이며, 경상북도 교육청 연수원과 구미 성리학역사관의 상호 대관 및 체험‧연수 프로그램에 협력한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더욱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해 구미시가 관광하고 싶은 도시, 연수 가고 싶은 도시, 경북의 관광 거점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