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왕산허위선생기념관-구미시어린이집연합회 '체험 프로그램 참여 협약' 체결!

구미인 2024. 2. 28. 10:32

[구미인터넷뉴스]왕산허위선생기념관은 27일 왕산 기념관 활성화를 위해 구미시어린이집연합회와 체험 프로그램 참여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구미시에는 257개소 어린이집에 약 8,552명의 어린이가 이용하고 있으며, 협약을 통해 왕산기념관은 왕산 허위 선생의 애국정신을 교육하는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어린이들은 체험 프로그램에 연 1회 이상 참여할 예정이다.

 

김선중 구미시어린이집연합회장은 “항일 의병장인 왕산 허위 선생의 애국정신을 교육할 수 있는 기회를 줘 감사하며, 구미시 어린이집이 체험 프로그램에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하겠다”고 했다.

 

김영동 왕산 기념사업회 이사장은 "어린이집 아이들이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왕산 허위 선생의 나라 사랑 정신을 배우고, 존경과 감사하는 마음과 애국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한편, 왕산 허위 선생 기념관은 우리 고장의 항일 의병장인 왕산 허위 선생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고, 미래세대에 나라 사랑 정신을 심어 주기 위한 시설로 2009년 9월 개관, 연면적 1,951㎡ 지하 1층 지상 2층 건물로 왕산 허위 선생의 유품 60여 점이 전시돼 있으며, 올해 왕산 백일장, 독립운동가 이야기 청소년 프로그램, 현충 시설 체험 박람회 참가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