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구미인 2023. 11. 15. 06:21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지난 1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위원 26명이 참석한 가운데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대표협의체 신규‧재위촉 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 민간위원장 선출, 사회복지사업 안내, 제5기 지역사회보장 2024년 연차별 시행계획안 심의가 진행되었다.

 

민간위원장으로는 신재학 위원장이 만장 일치로 선출되었으며, 신 위원장은 지난 5월부터 잔여임기 수행에 이어 연임을 통해 새롭게 구성한 위원들과 앞으로 2년간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복지사각지대 발굴, 자원연계 등 지역사회복지 발전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신재학 위원장은 "앞으로 활발한 소통과 활동으로 시민들의 복지체감도를 향상하고 지역사회보장 증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했다.

 

 

박경하 사회복지국장은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와 함께 시민들에게 꼭 필요한 복지를 제공하고 빈틈없는 복지를 실현해 안전과 행복이 보장되는 새 희망 구미 시대를 만들겠다"고 했다.

 

한편, 구미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의 사회보장 증진을 위해 2005년도 설립됐으며, 대표협의체, 실무협의체, 실무분과,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로 구성돼 지역복지의 구심점 역할을 충실히 추진하고 있다. 앞으로도 민‧관 협력을 통한 촘촘한 지역사회 보호체계 구축과 복지공동체 구현을 위해 협의체 간 활발한 교류로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