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여상, NH농협은행 직업계고 특별인재 채용최종 합격생 배출!

구미인 2023. 10. 7. 09:49

 

[구미인터넷뉴스]구미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김세경)는 2023년도 NH농협은행 직업계고 특별인재 채용에서 최종 합격생을 배출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인재 채용은 1차 전형인 학교장 추천 서류전형을 통과하고 2차 인적성평가, 직무능력, 직무상식평가 및 집단면접에서 특성화고 학생으로서 금융인의 역량을 증명하였다.

 

NH농협은행에 합격한 3학년 이채은 학생은 학교 홍보 모델과 취업 영재반 활동에서 눈부시게 활약했다. 전국 상업경진대회 금융실무, 경북 상업경진대회 취업설계프레젠테이션 금상 입상, NIE 경제 논술 대회 입선, 선도부 차장 역할 등 면접 스토리를 차곡히 쌓아간 것이 합격의 비결이다.

 

이채은 학생은 "NH농협은행 최종 합격의 꿈을 이뤄내서 자랑스럽고, 이제는 NH농협인으로서 고객 한 분 한 분께 성심을 다하는 맵시 스타가 되겠다."라고 기쁨을 전했다.

 

한편, 구미여자상업고등학교는 올해 하나은행, 우체국금융개발원, 신용협동조합 등 고졸공채의 벽을 뛰어넘고 경주힐튼호텔, 블루원, 아주스틸 등 대기업, 강소기업에 다수 합격자를 배출했으며, 회계사무실, 품질검사, 호텔 프론트 등 사무, 서비스를 포함한 다양한 직종에서 더욱 좁아진 고졸 인재 채용의 바늘구멍을 뚫고 있다.

 

김세경 교장은 "구미여자상업고등학교 입학은 곧 취업이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이고 개인형 맞춤형 취업프로그램을 통해 명품 매화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라고 밝혔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