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제270회 임시회 기간 중 현장방문

구미인 2023. 9. 14. 08:55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위원장 이명희)에서는 제270회 임시회 기간 중인 9월 13일에 '구미영상미디어센터, 구미시 가족행복플라자, 박세직 기념 전시실'을 방문하여 주요 사업 현황 청취 및 시설 현황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먼저 방문한 구미영상미디어센터는 현재 시범운영 중에 있으며 최종 점검을 통해 다가오는 10월 6일 정식 개관을 준비하고 있다.

 

 

기획행정위원들은 시설 조성 및 운영 계획에 미흡한 점은 없는지 현장을 꼼꼼히 살펴보고 타 시군 우수사례와 비교하여 사업 추진 방향에 보완할 점에 대하여 심도 있는 논의를 가졌다.

 

이어 구미시 가족행복플라자를 방문하여 구미시민의 가족기능 강화와 가족구성원의 복지증진을 위한 사업 운영과 시설 현황을 점검하면서 시민들이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세심한 배려를 요청하였다.

 

 

마지막으로 올림픽기념국민생활관에 위치한 박세직 기념 전시실에 방문하여 현안사항을 파악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현재 전시실은 관람객이 거의 없으며, 올림픽기념국민생활관 이용시민들의 휴식공간 등 활용할 공간이 부족함에 따라 지속적인 전시실 이전 요구 민원이 발생되고 있어 이에 대한 방안 마련을 촉구하였다.

 

이명희 기획행정위원장은 "구미시에 더욱 많은 가족·문화 공간이 생겨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운영상 발생하는 문제점 등은 면밀히 파악하여 신속하고 적극적으로 조치할 것"을 집행기관에 요청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