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여상, 특성화고 신입행원 인재 채용...하나은행 최종 합격!

구미인 2023. 9. 7. 11:39

한다솜 학생

 

[구미인터넷뉴스]구미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김세경)는 2023년도 하나은행 특성화고 신입행원 인재 채용에서 최종합격생을 배출했다고 밝혔다.

 

인재 채용은 1차 서류, 2차 NCS & 경제/경영 상식, 3차 토론/협상면접, 문화적합성 면접, 4차 인성중심 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 전형을 통과하여 금융권 취업에 성공했다.

 

3학년 한다솜 학생은 "1학년 때부터 다양한 교내외 경험을 자기소개서의 스토리로 엮었으며 취업 특강 및 캠프를 통하여 서류 작성에서부터 다각화 면접까지 자신감을 가졌다. 또한, 경북 상업경진대회 '취업설계프레젠테이션' 부문을 준비하면서 더 절실하게 하나은행 입행의 꿈을 키워 왔기에 더욱 기쁨이 크다."며 "후배들의 길잡이로서 감사함을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구미여상은 개인 맞춤형 취업 교육으로 올해도 우체국금융개발원, 신용협동조합 및 강소기업 아주스틸에 다수 합격하였으며, F&B 분야, 회계사무실, 품질검사, 모니터링, 호텔 카운터 등 사무직뿐 아니라 서비스 외 다양한 직종의 산업역군을 양성하고 있다. 학점제 교육과정, 다양한 동아리, 행복한 급식 등 구성원 모두가 행복한 학교로서 상업계 특성화고의 명성을 더해가고 있다.

 

김세경 교장은 "학생 한 명 한 명의 꿈과 목표를 위해 맞춤형 취업 코칭으로 전 교직원이 함께 지도한 결실이다."며 "앞으로도 바른 인성과 전문성을 겸비하여 시대가 요구하는 실무형 인재를 육성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