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국제친선협회, 상반기 국제화 역량강화교육 개최

구미인 2023. 6. 11. 11:49

 

[구미인터넷뉴스]구미국제친선협회(회장 조동현)는 9일 새마을운동테마공원 다목적홀에서 회원들의 국제화 마인드 함양교육으로 국제교류 활성화를 위해 상반기 '구미국제친선협회 국제화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국제교류 및 인간관계에 있어서 호감의 중요성을 키워드로 진행했으며 '호감이 전략을 이긴다'라는 주제로 데일카네기코리아 강희락 대구경북지사장의 특강이 진행됐다.

 

 

이번 교육에는 약 150여명의 구미국제친선협회 회원들이 참석했으며, 참여자들은 민간 국제교류 전문 단체로의 도약을 위한 새로운 방향과 지식을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평가했다.

 

조동현 회장은 "그동안 많은 활동으로 노력해주신 회원들에게 감사를 드리며, 이번 모임을 통해 민간 국제교류 현장에서 수고하는 우리 회원분들의 역량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더 큰 발전과 성장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그동안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다양한 활동으로 민간 국제교류에 선도적인 역할을 해 구미시가 글로벌 국제도시로 나아가는데 큰 역할을 해주고 있다"고 격려했다.

 

구미시는 현재 11개국 15개 도시와 자매·우호결연을 체결했으며, 특히 민선8기 들어 베트남 박닌시, 독일 볼프스부르크시, 프랑스 그르노블시 및 키르기즈스탄 비슈케크시와 우호결연 협의서를 체결하고 경제·문화·교육·관광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 협력을 추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편, 2007년 3월 창립한 구미국제친선협회는 국제교류, 통역자원, 문화교류, 홈스테이, 체육교류, 환경교류, 다문화교류 분야에서 7개국 150여명의 회원으로 구성돼 해외 민간단체와의 교류협력, 국제행사 및 외국인 통역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민간 외교관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해나가고 있으며, 매년 회원들의 국제화 마인드 함양을 위해 국제화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