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시의회 제267회 임시회 기간 중 기획행정위원회.산업건설위원회 비교견학 실시

구미인 2023. 5. 13. 08:13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위원장 이명희)와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박세채)에서는 제267회 임시회 기간 중인 5월 11일부터 12일까지 2일간에 걸쳐 위원회별 비교견학을 실시했다.

 

구미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에서는 여수시의회를 방문하여 전자투표시스템 운영 현황, 상임위 구성 등 전반적인 현황을 청취하고 본회의장을 둘러보며 구미시의회에서 준비중인 전자투표시스템 도입과 상임위원회 증설에 대한 방향성을 모색하였고, 여수 엑스포 국제관에서 상설 전시중인 '아르떼뮤지엄 여수'를 방문하여 남녀노소가 즐길 수 있는 미디어아트 등 문화관광 컨텐츠에 대해 구상했다.

 

 

또한, 케이블카와 관련하여 많은 관광객을 유치하고 있는 여수시의 주요 문화관광 시설인 '여수해상케이블카'를 비교견학 하여 구미시 금오산 케이블카의 개선·발전방향에 대해 모색하는 시간을 가지며 지역의 문화적·환경적 특색이 스며든 문화관광 시설과 주변 인프라 확충에 주목했다.

 

이명희 위원장은 "구미시의 금오산케이블카뿐만 아니라 다양한 문화관광사업이 구미시민과 관광객이 스스로 찾아올 수 있는 높은 수준으로 개선·발전되어 우리 지역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고 나아가 문화관광 인프라 확충 및 경북 최고의 문화도시건설에 기여할 수 있도록 시 의회 차원에서도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했다.

 

 

또한 구미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에서는 천안시에 위치한 포크빌축산물 공판장과 아름다운정원 화수목, 성성호수공원을 차례로 방문했다.

 

5월 11일 오전에는 포크빌축산물 공판장을 방문했다. 2019년 준공한 대전충남양돈농협 포크빌축산물 공판장은 대지면적 87,003.1㎡, 건축연면적 50,238.83㎡의 규모로써 돼지 2,500마리, 소 220마리 규모의 계류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도축시설·냉동·냉장시설·부분육가공시설·판매시설을 갖추고 있다.

 

산업건설위원들은 청주시의 구제역 발생으로 인해 아쉽게도 시설 견학은 하지 못하였으나 이를 대체하여 도축에서 가공까지 일련의 과정들을 동영상으로 시청하였고, 관계자로부터 현황 청취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오후에는 대한민국 민간정원 1호로 지정된('15. 8. 19.) 아름다운 정원 화수목을 방문하여 석부작길, 분재원, 탐라식물원, 테마정원, 산책길 등을 둘러보았다.

 

 

12일에는 천안시 서북구에 위치한 성성호수공원을 방문했다. '22년 4월 준공한 성성호수공원은 각종 오염원 유입 등으로 기능이 상실된 농업용 저수지를 수질개선과 수생태계 복원, 관광·레저기능의 생태휴식공간으로 조성했다.

 

방문자센터에서는 천안시 환경정책과 담당자로부터 성성호수공원의 사업 추진 과정 및 운영 현황 등을 청취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으며 수변데크길, 인공식물섬, 생태탐방로 등을 둘러보았다.

 

1박 2일 일정으로 천안시 비교견학을 다녀온 산업건설위원들은 천안시의 축산물 공판장, 생태공원 등 우수 사례들을 비교견학하면서 우리 시에 접목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여 시민들에게 보다 나은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