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시, 금오산도립공원 대주차장 내 로컬푸드 직매장 개장!

구미인 2023. 5. 5. 11:23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5월 4일 오후 2시, 금오산도립공원 대주차장 내 구미시 로컬푸드 직매장에서 김장호 구미시장, 김영식 국회의원, 안주찬 구미시의회 의장과 도·시의원 및 기관·단체장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장식을 열었다.

 

개장식은 경과보고, 내빈축사, 인사말씀, 로컬푸드 퍼포먼스, 테이프 커팅식, 매장 라운딩 순으로 진행됐다.

 

로컬푸드란 지역에서 생산된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먹거리를 지역에서 소비함으로써 친환경적이고 지속가능한 먹거리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다.

 

이를 바탕으로 한 '구미시 로컬푸드 직매장'은 2019년에 농림축산식품부 직매장지원사업에 선정되어 국비 5억원을 지원받아 총사업비 18억 1천만원을 들여 지상2층, 연면적 567㎡ 규모로 건립했다. 주요시설로 1층에는 로컬푸드 직매장, 농가 소포장실, 사무실, 2층에는 공유부엌과 교육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구미시 로컬푸드 직매장은 구미먹거리통합지원센터(이사장 김장호)에서 2028년까지 위탁·운영된다.

 

개장 첫해인 올해는 일평균 매출 600만원을 목표로, 월 120명 이상의 농가가 150만원 이상을 받을 수 있는 월급받는 농부를 육성할 계획이다. 이에 280농가를 조직화 해 9차례의 기획생산교육을 통한 농산물과 가공품 300여 가지를 발굴했으며, 소비자 회원 모집도 꾸준히 증가추세에 있다. 또한, 소비자를 위해 계절에 따라 제철과일행사나 김장행사 등도 진행할 계획이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농가와 소비자간의 직거래로 믿을 수 있는 먹거리를 제공해 도농상생의 장이 될 로컬푸드 직매장이 구미 제일의 매장이 되길 바라며, 지속가능한 농업의 실현과 지역 먹거리를 바탕으로 한 관계시장의 창출로 다양한 일자리를 만들어 새로운 희망으로 가득한 구미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구미시 로컬푸드 직매장의 영업시간은 08:00~20:00(상시운영)이며, 출하농가와 소비자 회원등록은 누리집(홈페이지gmff.or.kr)이나 ☏ 054)451-0444로 연락하면 된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