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시 '2023년 구미시복지서비스 편람' 제작...한권에 쏙!

구미인 2023. 4. 13. 10:27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2023년 구미시복지서비스 편람'을 제작해 복지 관련 부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을 비롯한 사회복지 유관기관 등에 배부했다.

 

이 편람은 해마다 늘어나고 변하는 복지정책의 내용을 한 권에 정리해 복지담당 공무원의 고충을 해결하고, 다양한 복지 수요 대상자에게 신속하게 복지서비스를 안내 및 연계할 수 있도록 유관기관에도 배부하고자 제작했다.

 

편람은 △사회복지서비스 △재해구호 △긴급지원 △보훈 △노인복지 △장애인복지 △아동복지 △여성·가족복지 △보육 △국민기초생활보장사업 △의료복지 △주거복지 등 121개 세부사업을 다루고 있다.

 

수십권으로 나눠져 있는 복지사업 지침서 대신 사업별 주요 업무를 중심으로 정리함으로써 누구나 바로 대민 상담에 활용할 수 있으며 특히, 2023년 달라진 복지제도를 수록함으로써 업무 담당자들이 정확하고 신뢰성있는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주민들에게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안진희 복지정책과장은 "점차 세분화·전문화되어 어려움이 많은 복지담당 공무원에게 복지정보를 통합 수록한 편람이 복지업무에 대한 부담을 줄여주고, 실무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자료로 활용돼 시민들과 소통하는 공감복지를 실현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