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김천희망학교 서명환교장, 제17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 '교육부장관상' 수상

구미인 2020. 12. 1. 11:21

[구미인터넷뉴스] 김천희망학교(교장 서명환)는 지난 11월 25일 '제17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에서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제17회 대한민국 평생학습 대상은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주관으로 진행한 공모전으로 평생학습 참여 동기를 부여하고 개인, 교육기관, 공공기관, 민간단체, 기업, 지자체 등 유관기관에 평생학습 확산 의지를 고양하고자 실시됐으며, 서명환 교장은 국가 평생교육 발전과 국민 학습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우수상(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특히, 서교장은 불혹의 나이에 구미고등학교 부설방송통신고등학교 졸업, 상주대 문학사, 경북대 문학석사, 대구한의대 사회복지학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대구한의대 객원교수 근무 현재 비영리법인 김천희망학교 교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서명환 교장은 김천희망학교에서 학업중단 위기에 있는 도내 중고등학생 대상으로 보통교과 프로그램과 꿈을 심어주는 대안교과(특성화)프로그램을 운영, 배움의 교육기회를 놓친 시민들의 기초 학습력 향상을 위하여 경상북도교육청 지정 중학과정 1단계 문해교육 프로그램 운영, 직장인을 위한 야간 중.고등학교 졸업학력인정 검정고시 과정 교육 봉사도 함께하고 있다.

 

서명환 교장은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에서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하게 되어 너무 영광스럽다."며 "이번 수상을 통해 평생학습의 중요함을 새로이 인식하게 됐으며 앞으로 우리나라 평생교육의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 교장은 25년간 경상북도 교육청에 근무하면서 모범공무원 선발,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Tag

#김천희망학교 # 서명환교장 # 제17회 #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 # 교육부장관상수상 # 구미인터넷뉴스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