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시, 2023년 상반기 양성평등위원회 정기회의 개최

구미인 2023. 4. 1. 09:45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지난 3월 30일 시청 3층 상황실에서 구미시 양성평등위원회 위원 16명이 참석해 2023년도 상반기 구미시 양성평등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새희망 구미시대로 한걸음 더 나아가는 양성평등한 구미시를 만들기 위해 양성평등위원회를 이끌어갈 신임 위원장 및 부위원장 선출과 2023년도 양성평등기금 사업 추진 계획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으며, 양성평등 시책 추진에 관한 다양한 의견수렴 등 심도 있는 토론의 시간도 가졌다.

 

 

박경하 사회복지국장은 "양성이 평등하고 시민이 행복한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있어 양성평등위원회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면서 "우리 모두가 지역의 특성과 요구에 맞는 성인지 감수성이 풍부한 정책을 적극 발굴하는 등 다방면으로 노력해야 된다"고 전했다.

 

구미시 양성평등위원회는 양성평등 시책의 수립 및 시행과 관련한 사항에 대해 심의ㆍ의결하는 기구로 양성평등기본조례 제19조에 의거 설치 및 운영되고 있다. 또한 양성평등기금은 양성평등 촉진,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및 복지증진사업을 지원하기 위하여 조성됐으며, 구미시는 2005년부터 2022년까지 총90개 단체에 3억4천7백만원의 사업비를 사용해 양성평등기금 고유목적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오고 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