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시, 관광서비스 시설환경개선사업 추진... 서빙로봇도 지원!

구미인 2023. 3. 20. 08:55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3월 24일부터 31일까지 음식업소 및 숙박업소를 대상으로 '2023년 관광서비스 시설환경개선사업' 참여 업소를 모집한다.

 

본 사업은 경상북도와 구미시가 함께 추진하고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에서 주관하는 사업으로, 음식업소의 경우 좌식시설을 입식시설로 개선(필수), 개방형 주방, 화장실, 간판, 메뉴판 등의 개선사업은 선택적으로 신청가능하며, 숙박업소의 경우 실내안내판, 홍보물 거치대, 침구류, 벽지, 조명 등의 개선을 지원한다.

 

특히, 올해 음식점내 서빙로봇 구매 사업도 새로이 신설되어 구매 금액을 지원받을 수 있다. 위원회 심사를 거쳐 선정된 업소는 총 사업비 기준 40%이상을 자부담하는 조건으로 음식업소는 개소 당 최대 2천만원, 숙박업소는 최대 5백만원, 서빙로봇은 최대 6백만원이 지원된다.

 

사업지원을 희망하는 업소는 공사업체의 견적을 토대로 사업신청서와 계획서 등 구비서류를 갖추어 시청 낭만축제과(054-480-2667)를 방문 또는 우편접수(등기)로 가능하며, 세부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접수된 신청서는 경상북도 문화관광공사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6월 중 선정 업소에 개별 통지되며 사업은 6월부터 10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