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문화예술회관 공모사업 선정, 국비 1억3천만원 확보!

구미인 2023. 3. 16. 09:28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KoCACA)에서 주관하는 공모사업인 '2023년 전시공간 활성화 지원사업', '2023년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 '2023년 전시해설 인력 지원사업'에 총 5건이 선정되어 국비 1억 3천만원을 확보했다.

 

선정 사업인 2023년 전시공간 활성화 지원사업과 2023년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은 수도권에 집중된 우수 프로그램을 지역 문화예술회관에 유통하는 지원사업으로 전시 분야에서는 예술과 과학을 접목한 현대미술전 '네 개의 방'이, 공연 분야에서는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 '우리 노래', 뮤지컬 '빨래'와 '온스테이지'가 선정되었다. 또한 '2023년 전시해설 인력 지원사업'에는 전시해설사 1명을 고용해 지역 예술인력 양성 및 전시해설을 통해 관람의 이해를 돕는다.

 

구미문화예술회관은 5건의 공모사업을 포함해 지역민들이 문화예술을 보다 가깝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에 윤희선 구미문화예술회관장은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가 매우 기대된다"며 "올해도 다채로운 전시 및 공연 준비에 만전을 기해 많은 시민들이 관람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한편,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는 문화예술회관의 균형발전 및 상호 협력 증진, 예술 유통, 소외계층을 비롯한 국민의 문화 활동지원 등 문화예술 진흥을 도모하기 위해 1996년 설립된 문화체육관광부 유관기관이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