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시, 2023년 청소행정 업무 담당자 직무교육 실시

구미인 2023. 2. 18. 09:58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지난 16일 구미시 환경자원화시설에서 청소행정업무 담당공무원 40명을 대상으로 효율적인 청소업무 추진과 직원역량 강화를 위한 '2023년 청소행정업무 담당자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구미시 청소행정 업무추진방향 소개를 시작으로 ▲주요·신규사업 안내 ▲홍보영상물 시청 ▲담당자 업무처리요령 ▲질의·응답 시간을 가진 뒤, 쓰레기 처리실태 파악을 위한 환경자원화시설 견학 순으로 진행했다.

 

이번 직무교육은 담당자의 업무에 대한 적응 및 수행능력 향상에 중점을 두고 진행되었으며, 청소행정에 대한 일반교육 뿐만 아니라 현장에서의 민원응대 방법 및 업무 추진시 애로사항 등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누는 등 효율적인 청소행정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의미있는 자리가 됐다.

 

특히, 갈수록 급증하고 있는 일회용품 소비에 따른 폐기물 배출 방법 인식 개선과 홍보의 중요성에 대해 공감하고, 시민들을 대상으로 올바른 생활폐기물 배출방법 등을 지속적으로 홍보하기로 하고 종이팩,폐건전지 교환 등 폐기물 감량과 자원의 순환이용 활성화에 행정력을 집중하기로 했다

 

이날 김형순 자원순환과장은 인사말을 통해 "시민들을 위해 최일선에서 쾌적하고 청결한 구미시를 만들고자 열심히 일하시고 있는 직원들과 환경관리원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번 청소행정 직무교육을 통해 직무수행에 필요한 소양 함양은 물론, 선진 청소행정 구현으로 시민의 삶의 질이 향상되고 클린구미를 조성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