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시, 대통령 방문과 SK그룹 투자에 대한 감사 현수막으로 기대감 고조!

구미인 2023. 2. 6. 09:07

 

[구미인터넷뉴스]지난 2월 1일 윤석열 대통령이 2023년 첫 지방 일정으로 구미시에 방문하여 이례적으로 한 지역에서 여러 일정과 SK그룹의 통 큰 투자 결정으로 지역 발전의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지역민들은 윤석열 대통령의 지역에 대한 관심과 SK그룹의 투자 발표를 환영하면서 동시에 감사 현수막 150여개가 구미IC입구 등 시내 곳곳에 걸렸다.

 

▲제1차 인재양성 전략회의 개최

 

이날 개최된 제1차 인재양성 전략회의는 지난 1월 정부차원에서 첨단산업분야에 지역의 고급인력 양성을 위한 '범부처 민관합동 인재양성 협업 체계도'구축을 위해 마련된 자리이며, 교육부를 비롯한 관계부처 장관, 교육∙산업∙연구계 위원들과 경북도지사, 구미시장, 금오공대 총장 등 주요 인사들이 대거 참석했다.

 

전략회의에서는 5대 핵심분야 인재양성 체계 구축, 지역주도 인재양성 기반 조성, 교육∙연구∙훈련의 개방성∙유연성 제고 등을 안건으로 인재양성을 위한 3대 전략 10개 과제를 제시하는 등 첨단분야 지역인재 양성의 체계를 마련했으며, 회의 후 오찬에는 지역에서 생산되는 천혜향을 제공하여 지역 농산물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했다.

 

▲SK실트론 투자양해각서 체결식 개최

 

인재양성 전략회의에 이어 SK실트론 본사에서는 윤석열 대통령과 산업부∙환경부 장관, SK그룹 최태원 회장, SK실트론 장용호 사장, 지역 국회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SK실트론이 300mm 웨이퍼 분야에 총 1조 2,360억원의 규모로 투자하는 내용의 투자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구미시는 이번 투자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반도체 소재∙부품∙설계 특화단지 지정에 한 걸음 다가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으며, 이 자리에 참석한 SK그룹 최태원 회장은 2026년까지 지역에 5조 5000억원을 투자할 계획이라고 밝혀 지역 발전과 경제활성화의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예상된다.

 

▲박정희 대통령 생가 방문

 

마지막 일정으로 방문한 박정희 대통령 생가에서 윤석열 대통령은 추모관을 참배하며 추모관이 박정희 대통령의 위상에 걸맞게 운영 될 수 있도록 주문하는 등 박정희 대통령의 고향 도시로서 역할을 다 할 것을 당부했다.

 

이날 생가 앞에는 많은 구미시민들이 각종 환영 현수막을 들고 모여 윤석열 대통령의 구미방문을 환영했으며, 윤석열 대통령은 이에 화답하며 지역민들을 격려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