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시, 인접도시와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협약체결!

구미인 2023. 1. 28. 11:45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1월 27일 인접도시인 김천시․상주시․칠곡군과 '고향사랑 기부제' 공동협력 활성화 협약을 체결했다.

 

구미시․김천시․상주시․칠곡군은 경북 중서부에 위치하여 밀접한 경제 생활권을 이루고 있다. 이에 상호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와 '고향사랑기부제'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하여 4개 시군이 협약서를 체결하고 공동협력하기로 하였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관할구역내 주민은 해당 지자체에 기부 할 수 없는 제도적 한계로 인해 홍보대상 설정에도 어려움이 많은 제도이다보니 현재까지는 지역내 주민에 대한 제도시행 홍보에 거쳐야 했지만, 이번 협약체결을 통해 합동 모금 홍보 활동, 시군간 상호교차 홍보 등을 통해 실제로 기부로 이어질 수 있는 4개시군 75만 시.군민이 홍보대상이 되어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또한 고비용 언론매체(방송, 다중복합시설 홍보) 홍보가 필요할 경우 공동으로 비용을 분담해 예산을 절감하는 효과도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협약에 따라▶ 각 자치단체장은 상호 협력 체결이 자연스럽게 기부 릴레이로 이어지길 기원하는 뜻에서 상호 기부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이번 협약 체결의 시너지 효과로 인해 고향사랑기부제가 더욱 활성화 되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인접시군 지역과 함께 상생・발전하기 위한 교류와 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