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교육지원청 '2020 신나는 우리학교 스페셜 올림픽' 개최

구미인 2020. 11. 20. 08:38

 

[구미인터넷뉴스]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신동식) 특수교육지원센터는 11월 19일(목) 양포초등학교에서 특수교육대상학생을 대상으로 '2020 신나는 우리학교 스페셜 올림픽'을 개최했다.

 

2020 신나는 우리학교 스페셜 올림픽은 관내 초·중·고등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 중 희망교 6개교를 대상으로 운영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상황 장기화에 따라 기존의 '특수학급 연합 체육대회'를 '학교로 찾아가는 특수체육 프로그램'으로 변경하여 진행한다.

 

 

특수교육대상학생들에게 적합한 특수체육 활동 및 또래와의 협동 기회를 제공하는 '우리학교 스페셜 올림픽'은 자칫, 코로나19로 움츠러들 수 있는 몸을 마음껏 움직이며 장애학생들의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기 위해 실시됐다.

 

또한 학교에 특수체육 전문가를 파견하고 로프 술래잡기, 탁구 릴레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운영했다.

 

행사에 참여한 양포초 교사 김주연은 "코로나19 이후 아이들이 신나게 몸을 움직이는 교육활동을 하는 것이 어려운 상황이었는데 우리학교 스페셜 올림픽을 통해 장애학생들에게 적합한 체육활동을 즐겁고 안전하게 참여할 수 있어 참 행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전태영 구미특수교육지원센터장(교육지원과장)은 "우리학교 스페셜 올림픽을 통해 움츠러들었던 몸과 마음을 활짝 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면서 "지속되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특수교육학생의 교육적 요구에 적합한 맞춤형 교육활동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Tag

#구미교육지원청 # 신나는우리학교 # 스페셜올림픽 # 특수체육활동 # 구미인터넷뉴스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