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시, 화물연대 총파업 피해대비 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 개최

구미인 2022. 12. 1. 10:24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11월 30일 오전 10시 시청 별관 재난안전상황실에서 화물연대 총파업 장기화에 따른 물류수송 피해 대비를 위해 재난안전 대책본부를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배용수 부시장을 중심으로 화물연대 총파업 상황관리 총괄부서인 대중교통과, 재난총괄부서인 안전재난과 등 11개 협업부서가 참석하여 산업전반 물류수송 피해 대비책을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구미시는 화물연대 총파업이 시작된 지난 24일부터 현재까지 집단 운송거부에 따른 조치로 조기 물품출하 및 비조합원 화물차 투입 등으로 기업체 물류 수송의 직접적인 피해사례는 없으나, 앞으로 파업이 장기화될 경우 물류 수송으로 인한 손실이 클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번 대책회의를 통해 앞으로 발생할 수 있는 관내 기업체 물류 수송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자가용 유상운송 차량 확보, 비화물연대 영업차량 등을 활용하여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유관기관간 협조체계를 유지하면서 신속한 피해 실태 파악으로 이를 해소하기 위한 대책이 논의되었다.

 

현재 구미시는 화물연대 총파업에 대비하여 관내 46개 집회 신고된 기업체를 중심으로 실태 점검을 위한 공무원 점검반을 가동하면서, 화물연대 노조원들의 기업체 화물 입출차 방해 등 불법행위는 경찰과 긴밀히 협조하여 대응토록하고 있다.

 

특히, 관내 주요 기업체 주변 집회로 인한 주민들의 통행 불편과 교통체증을 완화하기 위하여 주간에는 화물자동차 불법 주정차 단속과 필요시 강제견인 조치를 시행하고, 야간 밤샘 불법 차고지 단속도 병행 실시하고 있다.

 

배용수 부시장은 "구미시에는 현재까지 화물연대 총파업에 따른 기업체 화물 입출차 방해와 물류수송 피해가 발생하지 않았지만, 총파업 종료 시까지 금일 회의에서 논의한 대비책을 토대로, 물류수송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특단의 조치를 시행해 주고, 주민들의 교통 불편이 없도록경찰과 협의하여 교통 지도 단속을 실시해 달라"고 강조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