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산동읍, 지역 독거노인가구에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 실시

구미인 2022. 11. 8. 09:34

[구미인터넷뉴스]산동읍(읍장 민명숙)에서는 11월 5일 오전 9시 봉사단체 '시민과 함께'(대표 이상혁) 회원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역 독거노인가구에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주거환경개선 대상자는 고령으로 거동이 불편한 기초생활수급가구로 건물 밖에 모아둔 폐지, 캔 등 고물과 생활쓰레기로 인해 주거환경이 매우 열악한 가운데 봉사자들은 안방 및 주방을 정리정돈하고 옥외폐기물을 모두 수거해 대상자가 깨끗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도움의 손길을 전했다.

 

신화숙 시민과 함께 사무국장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편안한 주거환경을 마련해 드릴 수 있어서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꾸준히 봉사 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전했다.

 

민명숙 산동읍장은 "이번 봉사활동으로 대상가구는 물론이고 인접한 주민들도 쾌적한 환경에서 거주하는 게 가능해졌다"며, "지역 내 위기가구를 위해 각자 생업으로 바쁜 가운데 주말에 시간을 내 봉사활동에 참여해준 봉사자들에게 감사하다"고 인사를 전했다.

 

한편 '시민과 함께' 봉사단은 올해 3월 새롭게 창단된 봉사단체로 회원 100여명이 수해복구, 농촌일손돕기, 소외계층 주거환경개선 봉사 등을 이어가며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공헌하고 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