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경찰서 '우리교실 1열' 학교폭력 예방 청소년 연극제 개최

구미인 2022. 10. 28. 10:33

[구미인터넷뉴스]구미경찰서에서는 학교전담경찰관(SPO)들이 10월 26일 오후 3시경 구미여자고등학교 연극부 '연꽃' 친구들과 함께 구미시 원평동 소재 공연장 공터다에서 학교폭력 예방 청소년 연극제를 개최했다.

 

공연장에는 선주고 학생들을 비롯한 총 65명의 청소년들이 관람했으며, 우리 청소년들에게 보다 강력한 학교폭력 근절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하여 구미여자고등학교 연극부 학생들이 직접 연출한 '뫼비우스의 띠' 창작극을 선보였다.

 

뫼비우스의 띠 창작극은 학교폭력 가해자가 다시 피해자가 되는 일이 반복되면서 뫼비우스의 띠처럼 벗어날 수 없는 학교폭력의 굴레에서 좌절하는 청소년들의 실태를 담은 내용으로 지난 8월 20일부터 28일까지 9일간 진행되었던 '제24회 구미 전국 청소년 연극제'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작품이다.

 

구미경찰서 학교전담경찰관은 우리 청소년들이 주체가 되어 직접 학교폭력 근절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이 보다 효과적이라고 판단되어 '청소년 연극제'를 개최했으며, 더 많은 청소년들이 볼 수 있도록 연극 영상을 촬영하여 학교폭력 예방 교육자료로 제작 중에 있으며, 경북 도내 학교전담경찰관 및 구미 관내 학교에 배포할 예정이다. 

 

구미경찰서 여성청소년과에서는 "학교전담경찰관들이 이번 청소년 연극제를 시작으로 앞으로 학교폭력 예방을 비롯한 청소년 선도‧보호를 위하여 더욱더 다양한 방식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