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시 2022 올해의 책 '전국독후감공모전' 수상작 발표

구미인 2022. 10. 21. 23:50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올해로 7회를 맞이한 ‘구미시 전국독후감공모전’에서 최종 78명의 수상자를 선정했다.

 

이번 독후감 공모전은 지난 7월 11일부터 9월 5일까지 '2022 구미시 올해의 책'을 대상으로 ▲일반부 ▲중고등부 ▲초등부 3개 부문으로 진행되었으며, 모두 553편이 접수되었다.

 

심사결과 각 부문별 대상은 ▲일반부 정해연(부산광역시) ▲중고등부 이한결(전주 한일고) ▲초등부 강민제(구미 옥계동부초)학생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전체 수상자 명단과 수상작품은 구미시립중앙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모 심사에 참여한 한 심사위원은 심사평을 통해 "공모전에 응모하는 참가자가 늘어나면서 작품의 수준도 해마다 높아지고 이번 독후감은 특히 내면의 상처를 드러내는 작품들이 많았다."며 "책을 통해 스스로를 돌아보고, 글을 쓰며 상처를 치유해가는 과정들이 고스란히 전해져 애틋하면서도 뭉클했다. 이런 일련의 과정들이 우리가 책을 읽고 글을 쓰는 이유가 아닐까 생각한다"고 평했다.

 

이선임 시립중앙도서관장은 "시민들이 수준높은 작품으로 참여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독서문화를 확산시킬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운영하여 책 읽는 문화도시를 정착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