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 창업활성화 네트워크 실무자 회의 개최

구미인 2022. 10. 21. 09:39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가 10월 20일 시청에서 벤처․창업 분위기 확산을 위한 첫 발걸음으로 관내 창업·벤처기업 지원 관련기관 실무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미 창업활성화 네트워크 실무자 회의'를 개최했다.

 

구미 창업활성화 네트워크는 민선8기 김장호 시장이 취임하면서 발족한 비상경제대책TF 추진과제의 일환으로 구미시 창업지원에 주요 역할을 맡고 있는 관내 산․학․연․관 13개 기관이 힘을 합쳐 구성된 협의체이다.

 

이번 회의에서는 각 기관별로 추진하고 있는 창업지원 현황과 사업을 공유하고, 구미시 창업․벤처기업 육성을 위한 공동사업 발굴 등에 대해 심도있게 논의하였다.

 

앞으로 구미 창업활성화 네트워크는 실무자 중심의 지속적 협의를 통해 기관별 분산된 사업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통합 플랫폼을 구축하고, 창업지원 컨트롤타워 역할을 할 공식 조직 출범을 준비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통합적 창업지원체계 구축을 위해 관내 유관기관 모두가 참여하는 협의체는 타 지자체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운 사례로 각 기관의 지원기능을 하나로 연결하여 창업성장 선도모델을 구축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회의에 참석한 지영목 경제지원국장은 "최근 구미시에 반도체 특화단지 및 방산혁신 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대규모 투자가 이어지고 경제 활성화 분위기가 조성되고 있는 만큼, 향후 벤처․창업에 대한 붐 또한 크게 일 것으로 기대되며, 오늘 첫 회의를 시작으로 중소벤처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 같이 노력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민선8기 구미시는 창업·벤처기업 육성과 안정적인 창업생태계 조성에 방점을 두고 다양한 창업지원 정책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구미 창업활성화 네트워크 참여기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경북지역본부,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경상북도경제진흥원 ∙구미상공회의소, 구미중소기업협의회, 기술보증기금 구미지점 ∙구미시 창업보육센터, 금오공대·경운대·구미대 창업보육센터 ∙구미전자정보기술원, 구미강소특구육성사업단, 구미시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