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시 '2022 전자.기계업종 춘하추동 취업 한마당' 개최

구미인 2022. 10. 1. 10:40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에서는 9월 29일 박정희체육관에서 고용노동부 구미지청과 구미시 주최, 취업유관기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주관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실업문제 해소를 위해 '2022 전자ㆍ기계업종 춘하추동 취업한마당'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총 67개의 부스로 구인 업체, 기업채용설명관, 취업유관기관정책홍보관, 대학일자리 플러스센터, 부대행사관, 청년공감 토크쇼, 연극 공연으로 운영되었으며, ㈜농심, LG이노텍 등 지역의 대기업 및 우수 중견ㆍ중소기업 등 45개사가 참여해 지역인재 413명을 채용 할 예정이다.

 

이날 취업한마당은 현장면접, 기업 채용설명, 일자리 관련 정책 홍보, 직업심리검사, 기업지원정책, 청년의 취업과 진로 고민 가족애를 그린 '나와 함께 하는 사람들' 공연과 기업체 인사담당자를 초빙하여 청년들과 질의 응답 형식의 자유로운 토크쇼 진행으로 진로ㆍ취업 고민 해소를 위한 공감의 장이 되었다. 부대 행사 관으로 운영된 심리검사, 이력서 사진 촬영관, 이미지메이킹 관은 호응도가 높았다.

 

한편, 구미시는 일자리정책 홍보관을 운영하여 구미시 일자리정책 전반에 관한 내용을 주제별ㆍ세대별로 홍보하여 시민들의 궁금증 해소에 도움을 주었다. 또한, 지역사회 상생 문화 및 동반성장 모델인 ▲구미형 일자리 사업 추진 ▲맞춤형 취업지원을 위한 구미시취업지원센터 운영 ▲취업취약계층의 일자리를 위한 직업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지영목 경제지원국장은 "취업 한마당을 통해 구인 업체는 적기에 인재 채용의 기회를 마련하고, 구직자는 폭넓은 구인 정보를 얻어 안정된 일자리를 찾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새로운 일자리 발굴을 위해 일자리정책을 적극 추진하여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 및 중장년층 구직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