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시, 중소기업 대상 250억원 규모 운전자금지원신청 추가 접수!

구미인 2022. 9. 30. 09:37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10월 5일부터 12일까지 지역 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약 250억원 규모의 운전자금 지원신청을 추가로 접수 받는다.

 

이번 접수는 당해 잔여예산 100% 소진을 위한 추가 접수인 만큼 예산 조기 소진 시 조기 마감 될 수 있다.

 

중소기업 운전자금은 관내 주소를 둔 기업이 협약은행에서 융자를 실행하면, 대출 금리 일부(2.5%)를 1년간 지원받을 수 있으며 운전자금은 인건비, 원부자재 구입비, 기술개발비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융자한도액은 일반업체 최대 3억원, 우대업체 최대 5억원이며, 지원범위 또한 대폭 확대하여 지난해 제조업 단일업종에서 올해 11개 업종(제조업, 건설업, 운수업, 무역업, 관광업, 폐기물처리업 등)으로 폭 넓게 지원하고 있다.

 

구미시는 이번 운전자금 융자지원으로 관내 중소기업의 자금조달 부담 완화 및 금융비용 절감 등을 통해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안정적 운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보다 많은 기업체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신청접수는 10월 5일부터 12일까지 '구미시 기업지원 IT포털 사이트(http://gumi.go.kr/biz/)'에서 온라인 신청으로 받고 있다. 구비서류 등 기타 궁금한 사항은 구미시청 기업지원과(☎480-6104)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첨부자료#1 : 중소기업 운전자금 융자지원 안내자료

[기업지원과]2022년 구미시 중소기업 운전자금 지원 안내자료.hwp
0.14MB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