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시, 추계전국학생승마대회 겸 유소년승마대회 개최

구미인 2022. 9. 29. 07:41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에서는 2022 추계전국학생승마대회 겸 제9회 유소년 전국승마대회를 한국학생승마협회 주최로 9월 29일부터 10월 2일까지 4일간 구미시승마장에서 개최한다.

 

한국학생승마협회는 2015년부터 매년 구미시승마장에서 학생승마대회 겸 유소년승마대회를 개최해 왔으며 이번 대회에는 마장마술 8종목, 장애물 13종목, 권승경기, 릴레이 경기, 거북이 달린다 등 선수 200여명, 마필 250여두가 참가한다.

 

특히, 이번 대회에는 그동안 코로나-19 확산 등으로 미개최 됐던 시민참여 행사 제6회 구미낙동강 馬구마구 축제도 함께 열린다. 연계행사로는 말과 함께 하는 사생대회, 승마체험, 나만의 말 만들기 등 가족과 함께 즐기면서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말(馬)문화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사생대회는 축제기간 중 자연스럽게 참여한 유치원생, 초등학생, 중학생이 말을 주제로 그린 그림을 심사하여 마지막날인 10월 2일 심사하여 구미시장상을 수여한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한국학생승마협회와 함께 유소년 및 학생들에게 실력 향상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다양하고 지속적인 승마대회를 내년에도 꾸준히 개최할 예정이며, 구미낙동강 馬구마구 축제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말문화 축제로 자리매김 하기를 바란다"라고 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